STEALER X PARABOOT Behind
세계적인 프랑스 슈즈 브랜드 ‘PARABOOT’ 와 국내 독보적인 스틸 아이웨어를 선보이는 스틸러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2018.03월에 공개되어, 여전히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라부트와 스틸러 두 브랜드 모두 매니아층이 두터운 만큼,
컬렉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지금,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컬렉션 비하인드를 소개합니다.





PARABOOT


파라부트는 슈즈 브랜드 오랜 역사를 지니고 높은 퀄리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브랜드 이름 그대로 PARA라는 항구에서 수입된 라텍스를 사용한 고무 밑창을 가진 부츠로 만들기 시작하여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사의 러버솔을 사용하는 슈메이커로 차별화 강점을

가지고 있는 클래식한 브랜드 입니다.





STEALER


스틸러 역시 클래식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아이웨어를 선보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16FW - 17SS 시즌 ’scene STEELer’ 라는 컨셉으로 전개되고 있는 스틸러는 시즌보다 다양한 스틸 소재의 적극적인 활용 컨셉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스틸 전문 브랜드로서의 독보적 자리 매김을 하며 스틸러를 매력있게 바라보는 새로운 팬들이 생겨나길 바라고 

있습니다.






PARABOOT + STEALER = CLASSIC


두브랜드는 크게는 다른 성격을 보이고 있지만, 클래식이라는 공통점으로 서로의 브랜드와 소재에 영감을 주고 받으며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한 라인업을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STEEL + LEATHER


MICHAEL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품절인 곳이 많은 만큼 인기좋은 모델입니다.

파라부트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매년 스테디 셀러로 손꼽히는 슈즈 MICHAEL 별주 모델로 출시하였습니다.


스틸러의 스틸 느낌을 주는 금속 스터드가 달린 킬트는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하여 다양한 연출이 가능토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PAIRZ 아이웨어는 전통의 브랜드 파라부트 이미지와 어울리며, 파라부트를 신고 좋아하는 유저들의 성향에 맞는 스타일의 디자인.

, 1970 ~ 90년대 나온 제품들의 클래식한 형태와 디테일을 중심으로 재해석 되었습니다.


패턴, 컬러, 제품 마감까지 두브랜드의 색을 고스란히 보여줄수 있도록 디자인 스케치 과정부터 디테일한 작업이 수개월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STEALER 콜라보레이션 모델 PAIRZ 메탈라인이 돋보이는 반무테 스타일로서 파라부트 시그니처 그린 컬러를 위트있게 사용하여 클래식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습니다.

또한, PAIRZ 피팅감을 높이고 무게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베타티타늄 소재와 오랜 시간이 지나도 쉽게 변색하지 않는 IP도금 방식을 적용하여 스틸러의 감각적인 디자인력 아니라 기술력을 한껏 느낄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한정수량, 월드와이드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란 점에서 관심과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PAIRZ의 패키지 또한, 기존 아이디어 스케치부터 파라부트 아이덴티티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천연라텍스 소재의 튼튼한 고무 밑창이 브랜드의 시그니처인만큼, 패키지에서도 디테일을 엿볼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PAIRZ PLUS / PAIRZ REGULAR 2종으로 제작되었으며, 2 모두  MICHAEL 디테일에서 영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클래식의 상징인, 변함없는 멋스러움을 표현해내기 수없이 많은 샘플과정과, 여러번의 공정작업이 들어가 

더욱 탄탄하면서도 유니크한 매력을 느낄실 있습니다.

리얼 가죽의 특성상, 오랜시간 함께할수록 자연스럽게 에이징 되어, 나만의 가죽케이스로 거듭나게 되는것 또한

이번 케이스의 디테일이라고 있습니다.


스틸러는 기존 악세사리에도 힘을 실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더욱 어필하였으며, 스틸러 소재의 안경 브랜드로서 역량과 디자인 범위를

넓힐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콜라보의 또하나 재미있는 요소!

많은 이야기가 담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국내 최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그룹 ‘SUPERFICTION’

스토리가 담긴 컨텐츠를 선보임으로서 시너지가 극대화 되었습니다.


‘Desire: ()보다 멋있어 지고 싶은 욕망' 컨셉으로
서로가 착용한 콜라보레이션 모델, 페어즈와 미카엘 제품에  본능적으로 이끌리는 상황을 위트있게 연출하였습니다.






























































스틸러와 파라부트.
아이웨어와 신발이라는 전혀 다른 각자의 분야에서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브랜드의 특별한 만남이 많은 분들에게 영감이 있기를 바라며,  좋은 컨텐츠와 디자인으로 찾아뵙겠습니다.